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시, ‘청개구리 스펙 학부모 지원단’ 첫 발

수원시, ‘청개구리 스펙 학부모 지원단’ 첫 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08:3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준 수원시장, 학부모 지원단에게 위촉장 수여

▲ 수원시, ‘청개구리 스펙 학부모 지원단’ 첫 발
[국회일보] 수원시 교육브랜드 ‘청개구리 스펙’ 사업을 지원할 학부모 지원단이 첫발을 내디뎠다.

수원시는 27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청개구리 스펙 학부모 지원단 위촉식을 열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위촉장을 수여했다.

학부모 지원단은 청개구리 교실 강사 93명, 청개구리 연못 지원단 66명, 청개구리 기자 지원단 25명 등 180여명으로 구성됐다.

청개구리 교실 강사는 ‘도도한 프로젝트 : 학부모DO+마을DO’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들이다.

4월부터 초등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AI로봇, 코딩드론, 생태환경, 문화예술 관련 교육을 하는 강사로 활동한다.

청개구리 연못 지원단은 청소년 자유공간인 ‘청개구리 연못’ 7개소 운영에 참여하고 프로그램을 기획한다.

또 교육 재능기부로 청개구리 연못을 청소년과 학부모의 교육복합공간으로 만들어 나간다.

청소년기자 학부모 지원단은 초·중학생으로 구성된 청개구리 기자단과 취재 활동을 함께하며 청개구리 스펙과 수원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학부모님 한 사람 한 사람의 경험과 지혜가 청소년들에게 교과서에 없는 ‘우물 밖 세상’을 만나게 해주는 통로가 될 것”이라며 “학부모 지원단 활동이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 교육브랜드인 청개구리 스펙은 ▲학생 중심 참여형 정책제안 활동을 지원하는 청개구리 이야기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학습하고 쉬는 청개구리 연못 ▲수원 지역을 알리는 취재 활동을 하는 청개구리 기자단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수원시 지정 진로체험처 ▲학교 안팎에서 수요자 중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원하는 청개구리교실로 이뤄진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