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천군, 생거진천 군립 교향악단 지휘자 공개모집

진천군, 생거진천 군립 교향악단 지휘자 공개모집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8 08:5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군 최초로 성인 구성 군립 교향악단 탄생 예정

▲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국회일보] 진천군이 충북 도내 군 단위 지자체 최초로 청소년이 아닌 성인으로 구성하는 군립 교향악단의 지휘자를 공개 모집한다.

군은 민선 8기 목표 중 하나인 ‘문화·교육 특화 도시’ 완성을 위해 ‘생거진천 군립 예술단’ 창단을 추진해 왔다.

이에 지난 2023년 12월 ‘생거진천 군립예술단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했고 지난달 군립 교향악단 구성, 운영계획을 수립했다.

해당 계획에 따라 군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군민 정서 함양에 이바지하고 생거진천 군립 교향악단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인물을 3월 28일부터 4월 3일까지 신청받는다.

지원 자격은 △음악 전공 학사학위 이상 취득한 자 △교향악단 지휘경력이 3년 이상인 자 등으로 자세한 내용은 진천군 누리집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서류심사, 실기·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정하며 5월 중으로 생거진천 군립 교향악단 지휘자로 정식 위촉할 계획이다.

이어 교향악단 단원 20여명을 공개모집하고 오는 7월 교향악단 구성을 완료할 방침이다.

아울러 2024년 군립 교향악단 창단을 필두로 단계별로 합창단, 풍물단 등도 구성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께 더 많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 역량 강화에 중심 역할을 할 수준 높은 군립 교향악단을 꾸릴 계획”이라며 “역량을 갖춘 많은 분이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 도내에서 운영 중인 군 단위 예술단으로는 △음성군 청소년오케스트라 △보은 군립합창단 △영동 군립난계국악단 △괴산 군립합창단이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