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청군, 의료급여 사례관리 연중 추진

산청군, 의료급여 사례관리 연중 추진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8 09:3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급자 건강관리 능력 향상 기대

▲ 산청군, 의료급여 사례관리 연중 추진
[국회일보] 산청군은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연중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의료급여 수급자의 건강한 일상생활 꾸리기와 적정한 의료 이용을 위해 실시한다.

관리는 △신규수급자 △다빈도 외래이용자 △장기입원자 △연중관리 대상자 등으로 세분화해 진행된다.

특히 유형별로 사례관리 기간을 달리해 의료급여 수급자 580명을 대상으로 전화, 방문 등 맞춤형 상담과 지원이 이뤄진다.

또 사례관리 대상자 중 복합적인 문제가 있거나 다른 기관과의 연계·협력이 필요한 경우 사례검토 회의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 요청할 방침이다.

장기입원 후 퇴원한 의료급여 수급자 등에 대해서는 재입원을 지양하고 가정에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반찬배달, 건강관리 교육, 건강관리를 위한 물품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산청군은 이번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통해 미래의 불필요한 의료비 지출 증가를 예방하고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안내해 수급자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의료급여 사례관리는 의료급여관리사가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의료급여관리사의 자격은 ‘의료법’에 따른 의료인으로 의료기관에서 2년 이상 근무한 자다.

산청군 관계자는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적극 수행해 의료급여 수급자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키우고 의료급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