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안시, 철도 교통비 지원으로 시민 부담 줄인다

천안시, 철도 교통비 지원으로 시민 부담 줄인다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8 10:13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철도 교통비 지원으로 시민 부담 줄인다

▲ 천안시, 철도 교통비 지원으로 시민 부담 줄인다
[국회일보] 천안시가 충청남도와 함께 다음 달 1일부터 수도권 철도 정기승차권교통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시는 일반철도, 고속철도 정기승차권을 이용해 수도권으로 통학하는학생과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인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사용한 승차권금액의 25%를 지역화폐로 환급한다.

교통비는 올해 1월부터 사용한 정기승차권에 한해 1인당 연간 최대100만원까지 지원하며 신청은 다음 달부터 천안시청과 철도 교통비지원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정기승차권 사용한 후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하며 정기승차권 이용기간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 사이에 걸쳐 있는 경우 지원 대상에해당되지 않는다.

다만, 1월부터 3월까지 사용한 승차권은 6월 말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교통비 신청을 위해선 수도권 통학 학생의 경우 재학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인 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건강보험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하다.

또한, 제출 서류는 누리집 회원가입일 기준 1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여야 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정기승차권 교통비 지원으로 시민분들의 경제적부담이 완화될 예정”이라며 “수도권 인구 유입을 유도하고 원도심 활성화를 통한 정주 환경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