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안-아산경계지역악취잡는다’천안시,실태조사용역착수

‘천안-아산경계지역악취잡는다’천안시,실태조사용역착수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8 10:1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취 발생 원인 규명해 저감 대응책 마련

▲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국회일보] 천안시가 천안-아산 경계지역 악취민원이 급증함에 따라 악취 발생원인을 규명하고 저감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악취실태조사 연구용역에착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이날 ‘천안-아산 경계지역 악취실태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개최했다.

시는 올해 말까지 9,000만원을 투입해 천안시 풍세면 용정리 소재악취배출시설과 천안-아산 경계지역을 대상으로 악취 분포 특성과악취노출빈도 등을 분석·평가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가축분뇨배출시설과 폐기물재활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대기질 조사와악취시료를 채취해 복합악취 및 지정악취물질 22종을 분석하고 악취후각빈도를측정하는등악취발생해결을위한발생원을파악해개선안을마련할방침이다.

차명국 농업환경국장은 “천안아산 경계지역 악취발생은 오래된민원사항으로 이번 용역을 통해 악취발생원을 객관적으로 조사하고악취발생시설별 최적의 관리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