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안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5억원 추가 출연

천안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5억원 추가 출연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8 10:15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천안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 5억원 추가 출연
[국회일보] 천안시는 지난 27일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협약식에는박상돈천안시장과이동열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부행장등이 참석해 소상공인 지원에 뜻을 모았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신용보증재단에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금5억원을 추가 출연했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담보능력 부족으로 은행 대출이 어려운소상공인에게 금융기관에서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충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다.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시는 44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지원하며 지원 대상은 천안시에사업장을둔소상공인으로지원한도는업체당최대5,000만원,금리는연3%대로 이용할 수 있다.

천안시 특례보증 대출은 충남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방문일 사전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장기화 되고 있는경기침체에 고통 받는 소상공인의 경영정상화에 큰 도움이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