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안시, 국가에 헌신한 보훈가족에 든든한 한 끼 제공

천안시, 국가에 헌신한 보훈가족에 든든한 한 끼 제공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8 10:1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0가구에 월 2~3회 반찬 지원…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천안시, 국가에 헌신한 보훈가족에 든든한 한 끼 제공
[국회일보] 천안시가 저소득 보훈가족 17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한다고28일 밝혔다.

시는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저소득 보훈가족의 건강과 생활안정을도모하고자 매월 둘째밑반찬 3종을 총 20회 지원하며 건강, 생활 실태등을 모니터링한다.

또 모니터링을 통해 파악된 위기상황 또는 복지 욕구에 따라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반찬 가지 수를 추가하고 포장지에 국가보훈대상자의공헌과 희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 의미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보훈가족이 영예롭고 안정적인 생활을영위하고 예우받는환경을조성하기 위해지속적인 관심을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천안시는 올해부터 보훈명예수당지급대상확대,참전유공자명예수당인상 등 국가보훈대상자의 생활안정과 예우를강화하기위해노력하고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