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안시, 경관계획 재정비 위한 주민 공청회 개최

천안시, 경관계획 재정비 위한 주민 공청회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8 10:17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안시청전경(사진=천안시)
[국회일보] 천안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 경관계획 재정비 주민공청회’를 열고 경관계획 재정비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공청회는박상돈천안시장과관계전문가,시민,공무원등이참석한가운데 2018년에 수립한 천안시 경관계획의 재정비 방안 설명과 함께전문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중점경관관리구역의 범위와 기준에 대한 재설정 사항을 비롯해경관가이드라인, 경관사업, 지구단위계획 연계방안 등 실행계획에 대해논의하고 경관조례 개정, 경관심의 대상 기준 변경 사항을 공유했다.

천안시는 공청회 등에서 제시된 시민의견을 관련 전문가들과 면밀히검토하고시의회 의견청취, 금강유역환경청등 관계기관협의,경관위원회심의 등을 거쳐 올해 말까지 경관계획 재정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천안시 경관특성에 맞는 체계적관리방안을 도출하고 경관가치를 향상시키는 실천적 계획을 수립할 수있도록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해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