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산군, 농업인 및 귀농인 맞춤형 정보화 교육 추진

예산군, 농업인 및 귀농인 맞춤형 정보화 교육 추진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8 10:2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과 귀농인 정보화 역량 강화로 농촌 디지털화 및 발전 기대

▲ 예산군, 농업인 및 귀농인 맞춤형 정보화 교육 추진
[국회일보] 예산군이 2월부터 5월까지 농업기술센터 컴퓨터 교육장에서 관내 농업인 및 귀농인을 대상으로 ‘2024년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폰 사진 편집 및 동영상 제작 △블로그 기초 및 마케팅△인스타그램 릴스·유튜브 쇼츠 마케팅 △엑셀 등 총 10개 과정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과정당 교육생 정원은 30명이며 신청 희망자는 희망과정 교육 시작 3일 전까지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생산성 증대 및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예산군 농촌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 생활을 인터넷으로 기록해 자신만의 농업 데이터를 구축하고 사회관계망을 통한 양방향 마케팅 둥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정예 농업인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