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산군, 2024년 귀농·귀촌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개강식 개최

예산군, 2024년 귀농·귀촌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개강식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8 10:3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농업인 전문성 강화 등 기대

▲ 예산군, 2024년 귀농·귀촌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개강식 개최
[국회일보] 예산군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농촌 이해력 및 적응력 향상을 위한 ‘2024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예비 및 신규 귀농·귀촌인과 재촌 비농업인 40여명을 대상으로 3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걸쳐 총 16회, 80시간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작목 기초교육 및 경영교육 △농촌관광 및 귀농생활 △지원 및 정책안내 △영농활동 실습 △관내 선도 농가 견학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신규농업인의전문성 강화 및 실무 경험 형성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예산살이를 위해 앞으로도 귀농·귀촌에 대한 다양한 지원 및 교육 제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