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담양군-화순군보건소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해 손잡아

담양군-화순군보건소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해 손잡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0:3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담양군-화순군보건소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해 손잡아
[국회일보] 담양군보건소와 화순군보건소는 지난 27일 화순군보건소에서 ‘고향사랑기부금상호기부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담양군보건소와 화순군보건소 직원 30명의참여로 이뤄졌으며 서로의 지역발전을 응원하고 상호교차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제도안착 및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김동진 보건소장은 “이번 상호협약이 공직사회 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인접한 양 지자체가 상호발전을 위해 협력하는 관계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미라 보건소장도 “이번 상호기부를 통해 건전한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두 기관이 협력관계를 돈독히 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국민이 현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금을 납부하면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에 대해 16.5%의 세액공제와함께 기부금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기부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