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 중구,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대전 중구,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 기자명 오공인 기자
  • 입력 2024.03.28 10:5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부할 세액 100만원 초과 시 1개월 이내 분납 가능

▲ 대전 중구청사전경(사진=중구)
[국회일보] 대전 중구는 2023년 12월 말 기준 결산법인의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납부 기간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만, 건설·제조·수출 중소기업의 납부 기한은 3개월 연장된다.

법인지방소득세는 각 사업연도 종료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부터 4개월 이내에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해야 하며 건설·제조·수출 중소기업에 한해서는 별도 신청이 없이 7월 말까지 납부가 가능하지만 신고는 4월 30까지 해야 한다.

둘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자치단체별로 안분 신고·납부하고 소득금액이 없거나 결손금이 있는 법인이라도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

아울러 납부할 세액이 1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1개월 이내 분할납부가 가능하도록 해 법인의 납세 부담을 완화했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는 온라인 위택스를 통해 편리하게 신고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세원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빈 권한대행은 “신고 대상 법인이 신고 지연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안내와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마감일에 신고가 집중되지 않도록 미리 신고·납부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