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창군, 복무만료 앞둔 공중보건의사와 간담회 가져

거창군, 복무만료 앞둔 공중보건의사와 간담회 가져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8 11:03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대응 및 지역보건에 대한 공로 감사패 전달

▲ 거창군, 복무만료 앞둔 공중보건의사와 간담회 가져
[국회일보] 거창군은 지난 27일 2024년 4월초 복무가 만료 되는 5명의 공중보건의사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21년에 거창군 보건기관에 배치되어 3년간 복무를 수행한 공중보건의사들에게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민의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 19가 성행하던 시기에 우리 군에 배치되어 감염병 대응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해 준 것에 감사하다”며 “사회에 복귀 후에도 의료취약지역에 대한 관심과 지역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공중보건의사는 농어촌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군 복무 대신 의료취약지역 보건기관에 배치되어 3년간 진료 및 보건사업 등 지역주민들을 위해 복무하면서 의료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