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제시, 가루쌀 디저트 교육 실시

거제시, 가루쌀 디저트 교육 실시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8 11:2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시, 가루쌀 디저트 교육 실시
[국회일보] 거제시는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가루쌀을 활용해‘우리 쌀 활용 디저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신품종‘가루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비 촉진을 위해 △우리쌀 소개, △가루쌀의 특징, △가루쌀 가공제품 현황, △가루쌀 활용 레시피 등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가루쌀빵 레시피 개발과 교육을 위해 농업경영인회 회장 남정우씨가 가루쌀 110kg을 무상 제공했다.

또한 농촌교육농장 거제블루팜, 리미팜에서는 가루쌀 디저트 깨찰빵, 코코넛 로쉐 등 레시피 12종을 개발했으며 거제시농업기술센터에 기술이전을 하고 재능기부로 강사 출강도 한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루쌀의 전분 구조는 밀과 유사해 밀가루를 대체할 수 있어 쌀 수급 안정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가루쌀에 대해 이해롤 돕고 쌀 소비가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