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진해 군항제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 펼쳐

여수시, 진해 군항제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 펼쳐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1:27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와 합동…지역 대표특산품 전시·시식행사도 진행

▲ 여수시, 진해 군항제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 펼쳐
[국회일보] 여수시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제62회 진해 군항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을 펼쳤다.

시는 전국 최대 봄꽃 축제인 만큼 전국 각지의 관람객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전남도와 협력해 홍보부스를 마련, 고향사랑기부제의 혜택과 방법을 소개하고 기부를 독려했다.

특히 지역을 대표하는 답례품을 전시하고 갓김치, 건어물 등 여수 대표 특산품 시식행사를 통해 관람객의 관심을 이끌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차주민 징수과장은 “앞으로 전라남도체육대회 등 주요 축제가 예정된 만큼 이를 적극 활용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발전에 큰 힘이 되는 여수사랑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된 제도이다.

주소지를 제외한 고향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원까지는 전액을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이 공제된다.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특산품도 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농협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