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미생물제제 농업 현장 배송’ 본격화

광양시, ‘미생물제제 농업 현장 배송’ 본격화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2:13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곡면, 진상면, 진월면, 다압면, 골약동 등 5개 지역 농업인상담소 공급

▲ 광양시, ‘미생물제제 농업 현장 배송’ 본격화
[국회일보] 광양시는 친환경 미생물을 활용한 영농기술 정착과 원거리 농업인의 영농편의 지원을 위해 ‘미생물제제 농업 현장 배송’을 오는 4월 1일부터 실시한다.

현장 배송 대상 지역은 광양읍 소재 농업기술센터와 원거리에 있는 옥곡면, 진상면, 진월면, 다압면, 골약동 등 5개 지역이다.

미생물 공급신청은 매주 월~금요일에 해당 면 농업인상담소에서 받으며 신청일로부터 다음 주 수요일 이후 공급된다.

공급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광양시 농업인으로 광양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에서 매월 실시하는 ‘농업용미생물 활용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이다.

공급하는 미생물은 6종이며 개인당 매주 최대 10ℓ까지 공급한다.

김동훈 작물환경팀장은 “미생물제제 현장 배송으로 그동안 원거리에 위치해 미생물을 사용하기 어려웠던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우리 시 전역에서 친환경 미생물을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