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

화성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2:1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발대식 개최
[국회일보] 제3기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가 27일 화성시 청년지원센터 H.E.Y에서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의 시정참여 기회 확대 및 청년체감형 정책 제안을 위한 협의체다.

시는 지난달 지원 연령을 기존 34세 이하에서 39세 이하로 확대하고 국무조정실에서 운영 중인 청년참여플랫폼 청년DB를 활용해 제3기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개모집을 마쳤다.

제3기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최종 65명으로 이날 발대식에서는 ▲신규 위촉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청년정책협의체 활동 안내 및 교육 ▲임원 선출 ▲5개 분과별 네트워킹 등이 진행됐다.

협의체는 향후 1년간 분과별 청년 문제 발굴과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 수렴· 모니터링 등 자율적인 활동을 통해 화성시의 청년정책 민관 협력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화성시는 인구 100만의 미래가 밝은 청년도시”며 “청년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화성시 청년정책협의체가 함께 고민하며 청년정책 제안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준영 청년청소년정책과장은 “이번 발대식은 화성시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가능했던 것인만큼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의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한다”며 “화성시도 청년들과 소통하며 청년들이 정책의 수요자이자 주체로서 청년체감형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