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광양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2:1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청소년 보호법 위반 행위 등 집중 단속

▲ 광양시, 개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민관 합동 점검
[국회일보] 광양시는 지난 26일 개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지도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민관 합동 점검은 광양시 직원을 비롯해 광양경찰서 광양소방서 유해환경감시단 등 기관·단체 30여명이 참여했으며 학교 주변과 청소년이 많이 모이는 공원, 번화가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날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캠페인 활동과 함께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불법 영업 행위에 대한 지도 점검 ▲술·담배 등 청소년 유해 약물 판매 단속 ▲불건전 전단지 배포 행위 단속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 보호 활동 등을 중점에 두고 점검했다.

탁영희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점검은 개학기를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을 위해 실시됐다”며 “지속적인 계도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점검을 매달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일탈행위가 이뤄지기 쉬운 새학기, 방학, 수능 전후 등 기간에는 특별 지도 점검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