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흥군, 2024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모집

고흥군, 2024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모집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2:1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개 팀 선발, 청년공동체 활동비 연 6백만원 지원

▲ 고흥군, 2024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팀 모집
[국회일보] 고흥군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단체를 발굴·육성하고 지역 활동 기반 조성을 돕기 위한 ‘2024년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자를 오는 4월 15일부터 2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고흥군에서 활동 중인 5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 법인 또는 단체로 공동체 구성원의 60% 이상이 도내 청년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대표가 고흥군에 거주해야 한다.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지역∼청년 간 연구조사 ▲지역 정착을 위한 활동 ▲청년들과의 소통·교류 활동 등의 청년들이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단순 친목이나 일회성 행사, 영리 목적 활동, 특정 정당·종교활동, 정부·지자체에서 지원받고 있는 경우 등은 제외된다.

심사기준은 사업계획의 구체성 및 실현 가능성, 활동 계획의 적정성, 지역사회와의 연계성 등으로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6개 단체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규모는 팀당 600만원의 과업 수행비와 청년공동체 간 네트워크 형성, 온라인 홍보활동비 등으로 2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고 싶었지만, 경제적 여건 등으로 시도하지 못했던 청년공동체들이 이 사업을 통해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며 청년공동체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아울러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대표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인구정책실 청년희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