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흥군체육회, 안양시체육회 우호교류 협약 체결

고흥군체육회, 안양시체육회 우호교류 협약 체결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2:1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분야 및 행정업무의 상호 협력을 통한 자주적인 체육회로의 도약 목표

▲ 고흥군체육회, 안양시체육회 우호교류 협약 체결
[국회일보] 고흥군체육회는 경기도 안양시체육회와 지난 27일 고흥군체육회 사무실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스포츠 교류를 통한 활발한 정보교환 및 생활체육 벤치마킹, 종목별 생활 체육대회 교류, 대회출전 및 전지훈련을 위한 체육시설 사용 등 상호 발전과 교류 활성화이다.

이로써 고흥군체육회는 경기도 광주시체육회에 이어 두 번째로 체육회 간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고흥군은 특산물인 유자와 석류를, 안양시는 스포츠 활성화 도시답게 농구공, 축구공, 아이스하키용품을 서로 교환했다.

안양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아이스하키팀이 있는 지자체이다.

이날 김은수 고흥군체육회장은 “안양시체육회에서 방문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 더 활발하게 서로 교류하고 도와가며 수준 높은 양 시·군 체육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귀종 안양시체육회장은 “고흥은 기온이 온화하고 체육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전지훈련지로 최적화돼 있고 우리도 고흥군을 벤치마킹해 체육 인프라를 잘 갖춰 전지훈련을 유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고흥군과 안양시가 군청 우주홀에서 우호교류 협약식을 가져 상호 발전과 우호 관계 강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