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과천시, 새봄맞이 민·관 합동 국토대청소 실시

과천시, 새봄맞이 민·관 합동 국토대청소 실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2:5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동 상하벌로 및 인근 청소 취약지역 쓰레기 수거 등

▲ 과천시, 새봄맞이 민·관 합동 국토대청소 실시
[국회일보] 과천시는 지난 27일 ‘새봄맞이 국토대청소’의 일환으로 과천동 상하벌로 일원의 방치된 쓰레기 수거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100여명과 과천시 새마을회, 과천동 주민자치위원, 통장단, 새마을부녀회, 체육회 등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등 100여명도 함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과천동 환경사업소 입구에서부터 관내 청소 취약지역인 상하벌로 인근 주거지역과 도로변 등을 중심으로 그간 쌓여있던 생활 쓰레기, 영농폐기물 등을 집중 수거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날 정화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그간 묵혀 있던 쓰레기를 깨끗이 청소하고 나니, 새로운 활력이 솟아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에서는 깨끗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생활 쓰레기의 올바른 배출과 국토 청결 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오는 4월 30일까지를 새봄맞이 국토대청소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각 동 및 소속 공공기관, 사회단체, 공무원, 주민이 함께 공원 및 주택가 이면도로 등 생활환경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는 봄맞이 정화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