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지역사회 전문의료인 참여 ‘통합돌봄 심층사례회의’ 운영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지역사회 전문의료인 참여 ‘통합돌봄 심층사례회의’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3:3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 전문의 자문 통해 보건소 방문 돌봄 서비스 질적 향상 모색

▲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지역사회 전문의료인 참여 ‘통합돌봄 심층사례회의’ 운영
[국회일보]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에서는 지난 26일 지역사회 전문의료인인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박성배 교수를 초빙해 방문보건사업 심층사례회의를 운영했다.

이번 회의는 방문 돌봄 관련 지역사회 임상 전문의 자문과 교육을 통해 환자 맞춤형 중재 방안을 모색하고 대상자에게 최적의 돌봄을 제공해 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보건소는 지난해부터 돌봄체계 개선과 다학제적 접근에 중점을 두고 통합돌봄서비스‘찾아가는 홈스피탈’사업을 추진하는 등 보건소 체질 개선과 지역사회 복지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보건소 돌봄인력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기존 방문간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정기적인 회의 및 교육을 운영해 사례 공유 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

이번 심층사례회의에 참여한 자문의는“보건소 대상자군 분류와 목표에 기반한 중재 과정을 체계화한다면 더욱 전문성 있는 돌봄서비스가 될 수 있다”며 “연계 가능한 동네의원 루트를 발굴해 활용하는 방법은 대상자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