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2024년 제1회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구리시, 2024년 제1회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3:3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첫걸음

▲ 구리시, 2024년 제1회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국회일보] 구리시는 지난 27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경제, 사회, 환경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24년 제1회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올해 추진 중인 ‘구리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연구용역’의 착수 보고를 청취하고 구리시 실정에 맞는 지속가능발전지표 마련을 위한 정책 방향과 현안 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SDGs란,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줄임말로 17가지 주목표와 169개 세부 목표를 두고 2016년부터 2030년까지 해결하고자 이행하고 있는 유엔과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목표를 뜻하며 구리시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SDGs 전략추진 체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현재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용역의 내용이 광범위한 만큼 지역 실정에 맞는 지표개발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으며 시에서는 위원들의 의견을 신중히 검토해 계획에 반영하고 향후 보고회를 통해 진행 상황을 공유해 나갈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오늘 이 자리는 지속가능발전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며 모든 세대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한 발전적 해법을 모색하는 소중한 자리”며 “앞으로도 위원회가 구리시의 미래 기반과 발전 방안 도출을 위해 필요한 정책 발굴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2022년 12월 제정된 ‘구리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에 근거해 2023년 6월에 발족했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백경현 시장을 필두로 한 당연직 위원 8명, 시의회 의원 2명, 민간 위촉직 위원 38명이 사회복지, 경제, 도시환경, 협치 등 4개 분과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관련법에 따라 연구용역을 통해 개발된 지속가능발전 지표를 바탕으로 구리시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