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화군, 야생동물 피해 예방 위해 최대 300만원 지원

강화군, 야생동물 피해 예방 위해 최대 300만원 지원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3:42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임업인은 4월 5일까지 해당 읍·면 사무소에서 신청하세요

▲ 강화군, 야생동물 피해 예방 위해 최대 300만원 지원
[국회일보] 강화군이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 방지를 위해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강화군에 농경지를 두고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있거나 예상되는 농·임업인으로 오는 5일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번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설치지원 사업’은 농가당 최대 300만원 한도에서 사업비의 60%를 지원하며 40%는 지원자가 부담해 책임 있는 사후관리를 도모한다.

군은 지난 2006년부터 철선 울타리, 방조망 설치 등 예방 사업을 추진하며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를 줄이기 위해 총 3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약 1,634개 농가에서 수혜를 받았고 올해는 8천4백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농가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신고가 증가함에 따라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구성해 고라니, 멧돼지, 오리 등을 포획하고 민통선 지역에는 기피제를 배포했다”며 “다방면으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야생동물 피해 예방 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