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시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4:23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동구, 해빙기 가스시설 지도 점검 실시
[국회일보] 인천 동구는 날씨가 풀리는 해빙기를 맞이해 관내 가스시설에 대한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은 관내 가스 허가 및 신고시설 31곳에 대해 가스시설의 법정 검사 실시 유무, 안전관리책임자 선임, 안전관리규정 준수 여부 등을 중점 확인했다.

구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액화천연가스용기 사용가구 시설개선사업, 타이머콕 설치사업을 실시해 만일의 가스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또 해빙기, 명절, 장마철, 겨울철 등 가스안전 취약시기 마다 지도점검도 지속 진행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현장점검결과 안전기준 미준수, 가스누설 등 중대한 위반사실은 발견되지 않았고 경미한 위반사항에 대해 시정 조치했다”며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해빙기 구민들의 안전한 가스사용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