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곡성군, 시설 종사자 감염병 예방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곡성군, 시설 종사자 감염병 예방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4:53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요양병원 등 20개소 감염취약시설 관계자 21명 대상

▲ 곡성군, 시설 종사자 감염병 예방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국회일보] 곡성군은 지난 28일 감염병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감염취약시설 방역관리 종사자 21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요양시설과 주야간 보호시설 등 20개소의 시설관리자가 참석했고 신종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감염확산 방지, 보건의료원과 시설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고령층의 결핵환자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결핵 예방을 위한 교육이 이어졌고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의 집중도를 높였으며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배부하고 감염병 의심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당부했다.

보건의료원 보건사업과장은 “감염취약시설의 경우 고령·기저질환 등으로 면역력이 낮은 입소자가 대부분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 보호와 중증화 예방을 위해서는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중요하다”며 “시설별로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