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 주요 간선도로 및 집중 관리도로 노면 청소 연중 실시

양주시, 주요 간선도로 및 집중 관리도로 노면 청소 연중 실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4:5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 주요 간선도로 및 집중 관리도로 노면 청소 연중 실시
[국회일보] 양주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계절관리제 기간 종료 이후에도 도로 노면 청소차량 운영해 도로 재비산먼지 저감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시는 노면 청소 차량을 주요 간선도로 5개 노선과 집중 관리도로 15개 노선에 투입해 80,792km를 청소했으며 계절관리제 기간에도 10,133km를 청소 작업을 실시한 바 있다.

평시에는 양주시 법정도로 46개노선, 285km에 대해 노면청소를 1일 2회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시는 계절관리제 종료 이후 및 미세먼지 고농도 위기 경보 발령 시 1일 최대 3~4회로 운행 횟수를 증가는 등 운영 강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황사·미세먼지, 폭염주의보 등 대기오염 발령 시도 한시적 살수차 운행 확대 계획이다을 밝혔다.

강수현 시장은 “도로 재비산먼지 저감 효과 극대화를 위해 집중관리도로의 구간 수와 운영 거리를 확대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강도·빈도를 낮추고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