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2024년 농민기본소득 신청 접수

포천시, 2024년 농민기본소득 신청 접수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4:55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 2024년 농민기본소득 신청 접수
[국회일보] 포천시는 오는 4월 19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농민기본소득을 신청받는다.

농민기본소득은 농민의 기본권과 생존권을 보장하고 농업의 공익적 생산활동에 대한 보상을 목적으로 지원되는 사업으로 매월 5만원씩 1년에 2번 최대 60만원까지 포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신청 당시 포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고 포천시에 연속 2년 또는 경기도 내 비연속 5년을 거주했으며 포천시에 농지를 두고 연속 1년 이상 또는 경기도 내 농지에서 연속 3년 이상 실제 영농에 종사한 농민이다.

지난해 신청을 했더라도 올해 다시 신청해야 농민기본소득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직불금 부정수급자, 농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원 이상인 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부정한 방법으로 농민기본소득을 지급받는 경우 전액 환수 조치와 함께 5년간 신청이 제한된다.

농민기본소득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농민기본소득 통합지원시스템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농민기본소득 지원사업이 농업인의 소득과 소상공인의 매출을 증대시키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지급될 농민기본소득의 사용기한은 지급일로부터 180일으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환수된다.

또한, 종묘사, 농자재 판매점 등 지역 소상공인 매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