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천시새마을부녀회 사천미생물발효재단의 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

사천시새마을부녀회 사천미생물발효재단의 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8 15:1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시청사전경(사진=사천시)
[국회일보] 사천시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7일 사천시농업기술센터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우리나라 전통 발효식품 ‘손 쉬운 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했다.

사천미생물발효재단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부녀회원 20여명은 손쉽게 전통 장을 담그는 방법에 대한 이론강의, 실습, 장 가르기 등 직접 장 담그기를 체험했다.

이향선 회장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우리 전통음식을 체험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며 “발효 식품을 통해 바른 먹거리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지역사회 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천시새마을부녀회는 폐유를 이용한 저공해비누만들기, 공부방 간식 나누기, 물김치 전달, 사랑의 고추장 전달, 효 편지쓰기 사업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