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천시자원봉사센터 ⇄ 한려해상국립공원 사무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천시자원봉사센터 ⇄ 한려해상국립공원 사무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8 15:1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시청사전경(사진=사천시)
[국회일보]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 남해군자원봉사센터와 지난 27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와 지역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프로그램 교류를 통해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봉사활동 기관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상호기관 자원봉사 홍보, ▲자원봉사프로그램 상호 교류 및 공동 운영, ▲국립공원 보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모색 등이다.

조현근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자원봉사 참여의 접근성이 높아지길 기대하며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양 기관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상생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