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청지역자활센터, 생명지킴이교육 실시

산청지역자활센터, 생명지킴이교육 실시

  • 기자명 조수미 기자
  • 입력 2024.03.28 15:1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위기 대응 등

▲ 산청지역자활센터, 생명지킴이교육 실시
[국회일보] 산청지역자활센터는 자활참여자를 대상으로 생명지킴이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진행한 이번 교육은 자살위기 대응과 생명존중문화 등에 중점을 뒀다.

특히 자활참여자들의 자살예방과 함께 연령대별 척도에 따른 우울검사를 통해 정신건강문제를 진단해 맞춤형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

한 참여자는 “이번 교육으로 산청군에 정신적인 문제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자살예방교육으로 타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노준석 산청지역자활센터장은 “산청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한 생명지킴이교육으로 참여자들의 우울감 진단 및 자살예방에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대해 자활참여자들의 근로방해요인을 제거하고 자활·자립하는데 필요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