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진군,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 ‘맞춤형 컨설팅’ 독려

강진군,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 ‘맞춤형 컨설팅’ 독려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5:22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영업 기반 확보 ‘큰 도움’

▲ 강진군,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 ‘맞춤형 컨설팅’ 독려
[국회일보] 강진군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실시하는 ‘2024년 상반기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에 대한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은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경영 ▲브랜드·디자인 ▲법률 ▲기술 ▲디지털 전환 ▲수출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은 1~4일이며 1일당 30만원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국비를 90%를 지원받을 수 있고 신청자는 10%만 부담하면 된다.

특히 ▲간이과세자 또는 ▲최근 1년 연매출액 8,000만원 미만 소상공인 등 자부담 무료 조건 해당 시 100%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제외 대상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 △사치향락적 소비·투기 조장 업종 △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가 아닌 자 △당해 연도 소상공인 역량강화사업 컨설턴트로 등록된 자 △비영리 개인사업자·법인, 단체 또는 조합은 제외된다.

신청은 소상공인24에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광주호남권역] 2024년 소상공인 역량강화 ‘경영안정 컨설팅’ 참여 소상공인 상반기 모집 공고 하단에 ‘지원신청’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동의 자가 진단 신청정보작성 순으로 진행되며 신청 마감일은 5월 1일까지이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지만 신청 시 교육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전문 컨설팅 자문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강진군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들은 반드시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