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선군, 2024년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사업 추진

정선군, 2024년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사업 추진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5:26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선군청사전경(사진=정선군)
[국회일보] 정선군이 학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고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하기 위한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미래 세대 주인공이자 국민고향정선을 이끌어갈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2014년 전국 최초로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활용한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에 올해에는 사업비 14억 6천만원을 확보해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47개소 2,622명을 대상으로 급식비 10억 6천만원, 친환경 우수농산물 급식지원,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지원, 신선농산물 유통활성화 지원 등에 4억원을 지급해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달 2024년 학교급식 지원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정선군 학교급식 지원 조례’에 따라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사업비, 친환경 우수농산물 차액지원 사업비 심의를 완료했으며 쌀, 시금치, 감자 등 친환경 인증 농산물 14종, 들기름, 고춧가루 등 우수농산물 및 가공품 10종 등 총 24종의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종류 및 단가를 결정했다.

또한 지역의 신선하고 안전한 우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운영 지원과 신선농산물 유통활성화를 지원하는 배송 차량 구입비도 지원한다.

군은 최근 3년간 사업비 48억 6,900만원을 투입해 50개 학교 8,639명의 학생들에게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창민 유통축산과장은 “친환경 학교급식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 관내 농가가 모두 만족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