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의정부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5:3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국회일보] 의정부시는 3월 27일 민원실에서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으로부터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민원인의 폭언·위협 상황을 가정해 ▲민원인 중재 ▲위법행위에 대한 사전고지 ▲비상벨 호출 및 청원경찰 제지 ▲피해 공무원 및 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출동 및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비상벨 시스템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경찰의 신속한 출동 협조 체계를 점검했다.

김동근 시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위기상황 발생 대처능력을 높일 것”이라며 “민원담당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모두가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자 CCTV 구축, 비상벨 설치, 안전유리 설치, 휴대용 보호장비 구비 등 다각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