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평군, 침수피해 예방 선제적 대응에 ‘총력’

함평군, 침수피해 예방 선제적 대응에 ‘총력’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6:07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이변으로 인한 집중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배수펌프장 정비

▲ 함평군청사전경(사진=함평군)
[국회일보] 전남 함평군은 기상이변으로 인한 장마철 집중호우 시 농경지 및 도심지 침수 피해에 대비해 우수저류시설, 배수펌프장 정비하는 등 침수예방을 위해 선제적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여름철 우기 전 도시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우수저류시설 2개소, 배수펌프장 4개소의 정상 가동 여부를 확인하고 점검을 완료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함평군은 유수지, 수문, 제진기 등 정상 가동 여·부를 확인하고 우기 전 노후 시설을 정비해 집중호우 시 침수 및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행안부 사업으로 오는 2026년까지 국비 218억원을 투입해 함평읍 내교리 엑스포공원 및 기각리, 대동면 향교리 일원에 국가하천 함평천의 높은 외수위로 인한 내수배제 불량 및 소하천 통수능력 부족으로 상습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내교·기각지구 풍수해 생활권 정비사업을 진행한다.

이상익 군수는 ”최근 엘니뇨 등 이상기후로 해수면 온도가 상승해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는 기상청 관측에 따라 상습 침수구역 사전예찰을 강화해 침수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라며 ”철저한 사전 대비와 체계적인 상황대처로 침수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