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산시, 전북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사업에 4개팀 선정‘쾌거’

군산시, 전북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사업에 4개팀 선정‘쾌거’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6:09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스튜디오 솜사탕‘지역문화상생 프로젝트 ‘FILM BRIDGE’’ 등 4개팀 선정

▲ 군산시, 전북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사업에 4개팀 선정‘쾌거’
[국회일보]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하는‘2024년 전북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사업’에서 군산시 4개팀이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2024년 전북 청년 생생아이디어 지원사업’은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청년이 구상하고 제안한 사업을 심사해 지원하고 이를 통해 청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전북특별자치도 내 5인 이상의 청년단체와 법인이며 선정된 팀에게는 사업당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해준다.

올해 공모에는 8개 시 · 군의 청년단체 26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서류심사, 온라인 청년투표,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3팀이 선정됐다.

이중 군산시는 무려 4팀이 뽑혀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줬다.

선정된 사업들역시 지역문화 상생 프로젝트, 소통형 콘서트, 교육 지원사업,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사업까지 재기발랄하면서도 신선한 내용으로 눈길을 끌었다.

군산시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 추진을 통해 청년들의 주체적 참여를 통한 맞춤형 청년 정책을 실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지역 청년단체가 청년의 눈높이에서 고민하며 완성한 청년정책 사업인 만큼 많은 청년들의 공감대와 참여를 이끌어내 청년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