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시, 임산부 도예 체험 프로그램 운영

나주시, 임산부 도예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6:0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2일까지 6회 운영

▲ 나주시, 임산부 도예 체험 프로그램 운영
[국회일보] 전라남도 나주시는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도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임산부 도예 체험 프로그램은 임산부의 안정과 건강한 임신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0일부터 5월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빛가람동 공방 어셈블리지에서 총 6회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손물레 활용 원형 접시 제작 ▲디저트 접시 및 찻잔 제작 ▲색지 활용 접시 제작 ▲이유식 식기세트 제작 ▲핸드페인팅 부부 컵 제작 등으로 구성돼있다.

도예 체험 프로그램 참석자는 “도예 프로그램으로 심신의 안정은 물론, 비슷한 또래의 임산부들과 임신·출산·육아 등 정보도 공유할 수 있어 특히 좋았다”며 “나주시에서 임산부를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주셔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민식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가 심리적 안정을 취하고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도 임산부 요가, 숲 체험을 통한 힐링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임산부 도예 체험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나주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나주시는 가임기 여성 사전검사, 난임 진단검시비 지원, 임산부 가사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임신·출산 지원 정책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