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안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철 탄력 운영

무안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철 탄력 운영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6:33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6월 오전 8시 조기출근, 6월 토요일 오전 9시~오후 5시 근무

▲ 무안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철 탄력 운영
[국회일보] 전남 무안군은 본격적인 농번기철이 다가옴에 따라 농업인들의 이용 편의 증진과 영농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아침 8시에 조기출근을 하고 6월 한 달 동안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 근무를 한다.

또한 이른 아침 농기계를 빌리러 오는 농업인 불편 해소를 위해 임대 전날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 출고하는 사전출고제도 함께 운영한다.

농기계를 직접 운반할 수 없는 농업인에게는 농기계 운반서비스와 함께 영농현장 긴급출동 서비스를 연중 운영해 농업인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농자재 가격 상승 등 농업인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2월 말까지 임대료 50% 추가 감면제를 시행 중이다.

함경훈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본격적인 농번기철 농기계 임대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해 농번기 일손 부족에 따른 농업인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농기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