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북구, 2024 봄맞이 대청소…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강북구, 2024 봄맞이 대청소…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9 06:3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9일 ‘2024년 봄맞이 대청소’…민간·공공 합동으로 미세먼지와 쓰레기 대청소

▲ 강북구, 2024 봄맞이 대청소…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국회일보] 서울 강북구는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환경을 위해 지난 25~29일 ‘2024년 봄맞이 대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생활 주변에 쌓여 있는 미세먼지와 각종 쓰레기를 청소했다.

구는 이 기간에 살수 차량 4대, 먼지흡입 차량 4대, 가로노면 청소차량 3대까지 대형 청소 차량 총 11대를 동원해 도봉로 등 주요 간선도로 12개 노선을 집중적으로 깨끗하게 정비했다.

아울러 보도와 차도, 가로시설물, 녹지대, 빗물받이, 버스 중앙차로와 정류장 등의 각종 시설물을 정비하고 물청소를 실시했다.

또 ‘내 집·내 점포 앞 청소'와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통·반장, 주민자치 위원, 상가번영회, 부녀회, 청소봉사단 등 지역 단체들도 봄맞이 골목길 대청소에 동참해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 지역과 골목길을 구석구석 닦았다.

특히 ‘봄맞이 대청소의 날’을 지난 27일로 정하고 새벽 5시부터 분진 흡입 차량, 살수 차량 총 5대와 환경공무관들을 투입해 강북구 주요도로 미세먼지와 오염물들을 제거하고 오전 7시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과 공무원 300여명이 구청 광장에서 ‘2024년 봄맞이 대청소 발대식’을 갖고 강북구청과 수유동 일대를 깨끗이 정비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한마음으로 동참해 주신 주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봄맞이 대청소 이후에도 깨끗한 도시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