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진구, 어린이집 유아반 특별활동비 지원

광진구, 어린이집 유아반 특별활동비 지원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9 06:3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2만원 보육 부담 덜어요”

▲ 광진구, 어린이집 유아반 특별활동비 지원
[국회일보] 광진구가 어린이집 3~5세 원아를 대상으로 매월 1인당 2만원씩 특별활동비를 지원한다.

어린이집 특별활동은 숲탐험, 생활체육 등 정규 보육과정과 별도로 제공하는 교육이나 놀이 체험이다.

기존에는 부모가 참가비를 내야 했는데, 올해부터는 구에서 지원하는 방식으로 양육 가정의 보육비 부담을 덜게 했다.

이를 위해 구 예산 3억 7,500만원을 투입한다.

광진구에 소재한 어린이집 전체 124개소를 대상으로 매달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관계 어린이집 유아반에 다니는 아동 1,875명이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 사업은 어린이집 경쟁력을 강화하는 목표도 있다.

보육 아동 감소로 시설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구는 이번 경제적 지원을 통해 양질의 보육 서비스 제공을 돕고자 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올해 첫선을 보인 특별활동비 지원이 어린이집과 학부모 모두에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보육정책을 추진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