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2024년 건강생활실천 협의회 개최

충주시, 2024년 건강생활실천 협의회 개최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9 06:41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위원 위촉 및 건강생활실천사업 핵심추진과제 협력방안 협의

▲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국회일보] 충주시는 29일 충주시청 중회의실에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충주시 건강생활실천 협의회를 개최했다.

건강생활실천 협의회는 신성영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보건소장, 시의원, 교육계, 의약단체, 시민단체 대표 등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의 건강증진과 관련된 사항 등에 대해 협의 및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위원의 임기는 3년이며 이번 회의에서 임기 만료에 따른 신규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앞으로 3년간 위원회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2023년 건강생활실천사업 추진성과 보고 및 2024년 핵심사업 설명, 기관별 협력 사항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걷기 등 운동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 우리시의 건강 문제 중 건강위험요인 감소, 아동·청소년 건강문제 개선을 위한 연계·협력·소통 활성화 방안 등이 집중 논의 됐다.

시는 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의 경우 2024년도 사업방향에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신성영 부시장은 “앞으로도 관계기관, 지역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건강증진사업으로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충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