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성군, 청렴도 1등급 향한 ‘청렴다짐 챌린지’ 실시

홍성군, 청렴도 1등급 향한 ‘청렴다짐 챌린지’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4.03.29 06:4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5개 기관 순회하며 청렴메시지 전달

▲ 홍성군, 청렴도 1등급 향한 ‘청렴다짐 챌린지’ 실시
[국회일보] 홍성군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관내 15개 기관을 순회하며 직원들에게 직접 청렴커피와 청렴메세지를 전달하고 반부패·청렴 문화를 조성하는 ‘기관별 함께하는 청렴다짐 챌린지’를 실시했다.

첫 날 구항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청렴 푸드트럭 순회는 순차적으로 사업소와 읍·면을 돌아 홍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침표를 찍었다.

이번 챌린지는 기획감사담당관 감사팀이 직접 청렴 푸드 트럭과 함께 기관을 방문해 ‘뜨겁게 실천하는 청렴 커피’, ‘청탁예방에 좋은 비타민 가득 유차자’를 나누며 그간 본청 위주로 추진했던 청렴 행사를 군 전체 기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호응으로 이끌어 냈다.

특히 이번 기관별 함께하는 청렴다짐 챌린지에는 기관마다 직접 청렴 메시지가 적힌 피켓을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버려진 상자를 재활용해 청렴 피켓을 제작하는 등 직원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챌린지를 한층 더 풍성하게 했다.

이러한 홍성군의 청렴다짐 챌린지는 일회성 캠페인이 아닌 릴레이 형식의 지속 가능한 청렴 문화로 자리매김 될것으로 기대하며 홍성군의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뿐만 아니라 전 직원이 직접 참여해 실천하는 청렴공직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용록 군수는 “청렴커피와 청렴메시지 전달로 활력적인 직장 내 분위기와 청렴 의지가 가득한 공직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 모두가 신뢰하는 청렴한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청렴 시책을 발굴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8일 반부패 방지 선언식을 갖고 부패척결과 청렴 실천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 표명했으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 공직기강 점검을 위해 자체적으로 특별감찰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