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집 댕댕이가 달라졌어요

우리집 댕댕이가 달라졌어요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9 06:47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찾아가는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실시

▲ 우리집 댕댕이가 달라졌어요
[국회일보] 중랑구가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2021년 시작해 올해로 4년째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반려견의 짖음, 공격성 등 다양한 문제행동을 교정해 주변 이웃의 불편을 해소하고 반려견 가정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동물등록을 완료한 중랑구민 60가구로 작년 37가구 대비 규모를 확대했다.

동물 소유자로 등록된 구민의 명의로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인원을 초과할 시 만 65세 이상의 홀몸 어르신 가구, 유기견 입양 가구, 세 마리 이상 반려견을 키우는 가구 순으로 우선 선정한다.

4월 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은 사전방문을 포함해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문가가 직접 가정에 방문해 반려견의 문제행동별 일대일 맞춤 해결책을 제시한다.

교육 내용은 ▲반려견의 성향 파악 및 문제행동 원인 분석 ▲반려견 예절교육 ▲문제행동에 대한 해결책 제시와 실습 ▲과제 점검 및 개인 상담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동물 복지적 접근을 반영한 점이 차별점이다.

교육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반려견의 스트레스 최소화를 위해 반려견 음성을 이용한 감정분석 기능이 탑재된 기기를 활용한다.

이 기기는 실시간으로 반려견의 감정을 분석해 반려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교육 진행이 가능하다.

구는 또한 반려동물 보호자를 대상으로 동물보호법 준수 사항 교육도 병행한다.

이를 통해 반려견으로 인한 이웃 간 마찰을 최소화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돌봄 문화를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펫펄스랩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찾아가는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 포스터에 있는 QR코드에 접속해 구글폼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보건소 홈페이지 ‘동물사랑소식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구 보건행정과 동물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반려견 행동교정 교육 프로그램 대상가구를 늘려 달라는 주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매년 규모를 확대해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 내 올바른 펫티켓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동물복지를 고려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