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천시,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실무자 회의 개최

제천시,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실무자 회의 개최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9 06:4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협력사업 등 사전 논의

▲ 제천시,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실무자 회의 개최
[국회일보] 제천시는 지난 28일 의림지실에서 제천·단양·영월·평창·영주·봉화 6개 시·군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는 3개도 6개 시·군으로 구성되어 지역주의 해소와 공동 관심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04년 발족했으며 올해는 제천시가 의장 시·군으로서의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실무자 회의에서는 시·군 실무자 12명이 참석해 2024년 정기회 개최 일정과 공동협력사업 및 건의 안건 등에 대해 집중 토론했다.

협의된 안건은 7월 실·과장회의를 통해 최종 논의해 10월 말경 6개 시·군 단체장이 참석하는 정기회 안건으로 상정하게 된다.

권병수 기획예산과장은 “올해 의장 시·군으로서 6개 시·군의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