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음성군, 도시바람길숲 조성 ‘시동’

음성군, 도시바람길숲 조성 ‘시동’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9 06:49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 도시바람길숲 조성 ‘시동’
[국회일보] 음성군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4년간 국도비 65억을 포함 총 100억의 예산을 투입해 도시바람길숲을 조성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3월에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으며 올해에는 5억원의 예산으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2025년부터 순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시바람길숲은 도심의 미세먼지 저감과 열섬현상 완화를 위한 사업으로 군은 혁신도시 주변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 외곽 산림의 차고 신선한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여 대기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바람길숲은 바람생성숲, 연결숲, 디딤·확산숲으로 구성된다.

바람생성숲은 도시 외곽의 산림과 녹지이며 연결숲은 생성숲에서 만들어진 찬 공기의 이동통로로 가로수, 하천변 등 띠녹지에 해당한다.

또한 디딤·확산숲은 미풍 생성 역할을 하는 도시 내 거점 숲으로 공원, 도시숲이 해당한다.

장기적으로 바람생성숲-연결숲-디딤·확산숲이 연결되도록 바람길숲을 구성해 찬 공기 기능을 도심까지 연결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배치가 필요하다.

이에 군은 바람길 분석을 통해 최적의 대상지를 선정하고 주민설명회와 전문가 자문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성공적인 사업이 추진 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을 통해 깨끗하고 신선한 바람을 도심권으로 유입해 군민들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