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심천 벚꽃 개화기 드론 활용 안전관리 강화

무심천 벚꽃 개화기 드론 활용 안전관리 강화

  • 기자명 김두희 기자
  • 입력 2024.03.29 06:58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영상 실시간 송출로 현장 상황 신속 파악

▲ 무심천 벚꽃 개화기 드론 활용 안전관리 강화
[국회일보] 청주시는 무심천 벚꽃개화기에 맞춰 드론을 활용한 안전관리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벚꽃과 함께하는 푸드트럭 축제와 청주예술제가 열리는 3월 29일부터 4월 4일까지 무심천변 일원에 많은 시민이 찾아와 축제를 즐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빠르게 대처하기 위함이다.

시민이 가장 많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무심동·서로 무심천변 및 인도·차도 일대를 대상으로 무인비행장치 영상을 촬영하고 케이블TV로 실시간 영상을 송출한다.

노점상 및 불법 주정차, 행사장의 위험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히 현장본부와 해당 부서에 통보하고 영상 증거자료를 확보해 각종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실시간 영상이 제공되는 드론을 활용해 유동인구, 밀집도, 관람객 흐름 등 현장을 관제할 계획”이라며 “관련 부서와 협업해 시민 누구나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무심천변 벚꽃개화기 지역축제 안전 관리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관 기관·단체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했으며 지난 27일부터 제1운천교부터 남사교까지 구간에 교통 지도요원 및 안전관리 요원, 안전순찰반 등을 투입하고 있다.

오는 4월 4일까지 약 1,500명을 순환 배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