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상주·포항 통합사례관리 민관 네트워크 워크숍

상주·포항 통합사례관리 민관 네트워크 워크숍

  • 기자명 김경이 기자
  • 입력 2024.03.29 07:24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사례관리 상주↔포항 간 정보교류 및 민·관 네트워크 활성화 추진

▲ 상주시청사전경(사진=상주시)
[국회일보] 상주시는 3월 28일 상주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상주·포항 통합사례관리 민관 네트워크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포항시청 희망복지지원단 7명을 비롯해, 포항종합사회복지관, 학산종합사회복지관, 창포종합사회복지관,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포항시에서 15명이 참여했으며 상주시에서는 상주시청 희망복지지원단 5명을 비롯해, 상주종합사회복지관, 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10명이 참여했다.

주요 내용으로 1부에는 포항과 상주지역의 통합사례관리 사업을 발표하고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의 사례관리 협력 활성화 방안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부에는 사례관리 종사자의 소진을 예방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윤은미 수성대학교 교수가 진행했으며 상주시와 포항시의 사례관리 종사자가 함께 참여해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강인환 사회복지과장은 “사례관리는 다양한 기관 간에 정보를 공유하고 연계·협력하는 활동이 중요하다”며 “포항과 상주의 사례를 공유해 보다 강화된 사례관리 체계를 구축해 존심애물 복지도시 상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