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시 슬레이트 철거비 가구당 최대 700만원 지원

대전시 슬레이트 철거비 가구당 최대 700만원 지원

  • 기자명 오공인 기자
  • 입력 2024.03.29 08:03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 172동, 비주택 17동 지원 계획… 우선지원가구는 전액 지원

▲ 대전광역시청사전경(사진=대전전광역시)
[국회일보] 대전시는 석면 비산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슬레이트 철거비를 지원한다.

시는 올해 7억 6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주택 172동, 비주택 17동 등 슬레이트 철거를 지원할 계획이다.

슬레이트는 석면을 10~15% 함유한 대표적인 석면건축자재인데, 노후화되면 1급 발암물질인 석면 먼지가 발생한다.

시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주택과 비주택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한 석면 슬레이트 철거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택 철거 시에는 1동당 최대 700만원을 지원한다.

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우선 지원 가구에는 철거 비용 전액이, 주택의 슬레이트 지붕을 철거한 후 개량 공사를 하는 경우 1동당 최대 500만원이 각각 제공된다.

창고 축사 등 200㎡ 이하 비주택의 경우에도 철거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한도를 초과할 시에는 일부 자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시는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2,341동의 주택과 비주택의 철거, 주택 지붕개량을 지원해 왔다.

이상근 대전시 기후환경정책과장은 “시민들의 건강한 주거환경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인 만큼 슬레이트 주택 소유자 또는 거주자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업 참여로 더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