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서구, 전국 어디서나 자전거 사고로부터 안심… 최대 3천만원 보장

강서구, 전국 어디서나 자전거 사고로부터 안심… 최대 3천만원 보장

  • 기자명 이수용 기자
  • 입력 2024.03.29 08:06
  • 전체기사 422,50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구, ‘2024 강서구민 자전거보험’ 운영

▲ 강서구, 전국 어디서나 자전거 사고로부터 안심… 최대 3천만원 보장
[국회일보] 서울 강서구는 자전거 사고를 대비해 올해에도 ‘강서구민 자전거 보험’을 운영한다.

구는 예기치 못한 자전거 사고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구민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전거 보험을 시행한다.

강서구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된다.

전국 어디서든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다가 일어난 사고 자전거를 탑승하던 중에 일어난 사고에 대해 보상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행 중 다른 자전거로부터 입은 사고에 대해서도 보상이 가능하다.

보장내용은 ▲사망과 후유장애 시 최대 1,000만원 ▲4주 이상 치료 시 진단위로금 20만원~60만원 ▲진단위로금 대상자 6일 이상 입원 시 입원위로금 20만원 ▲벌금 최대 2,000만원 ▲변호사 선임비용 최대 200만원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최대 3,000만원 등이다.

특히 사망, 후유장애 시 그리고 진단·입원위로금의 경우 개인 실손보험과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보험 기간은 2024년 4월 1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며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가 가능하다.

보험료 청구는 주민이 보험사에 직접 청구서와 진단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진교훈 구청장은 “예기치 못한 자전거 사고로 어려움에 처한 구민을 돕기 위해 올해도 자전거보험을 운영한다”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가 2022년부터 이 사업을 처음 시행했고 지금까지 구민 405명이 보험금 2억 3천만여 원을 받았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