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시, 고품질 수돗물 공급 총력

대전시, 고품질 수돗물 공급 총력

  • 기자명 오공인 기자
  • 입력 2024.03.29 08:04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82억원 투입, 대전 전역 노후 상수도관 42.67km 교체

▲ 대전광역시청사전경(사진=대전전광역시)
[국회일보] 대전시는 상수도관 노후화 및 파열로 인한 누수, 탁수 등을 사전 예방하고 고품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올해 282억원을 투입해 노후 상수도관 42.67km를 교체한다.

이번 사업은 원도심 지역의 노후 상수도관을 포함해 동구 9.32km, 중구 9.51km, 서구 7.73km, 유성구 8.11km, 대덕구 8.00km 구간에 대해 시행되며 4월 착공해 11월 말 준공 예정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더욱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이 이루어져 시민들의 상수도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누수로 인한 재정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상수도 노후관 교체 공사 등을 통해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사로 인한 시민의 교통 불편이 일부 예상되는 바 안전하게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앞으로 매년 280여억원을 투입해 연간 50km가량의 상수도관을 지속 교체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